카테고리 없음

운동을 추천하는 3가지 이유

꼬마돌이 2022. 8. 3. 23:44
3달만 미친척하고 운동을 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운동을 하면서 경험하고 느낀점을 적어볼까합니다!!



먼저 글쓰기에 앞서 여러분들은 운동이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건강을 위해 해야 하는 일??

*살을 빼기 위해 억지로 해야 하는 일??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을 거 같아요.



제가 처음 운동을 시작했던 이유는 멋진 몸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을 했던거 같아요. 저는 운동을 시작한지 약 2년밖에 되지 헬린이 입니다. 아직은 몸도 터무니없이 부족 하고 운동지식도 많이 없지만 정말 운동을 좋아하고 운동을 시작한 뒤로 바뀐 것들이 너무 많아 주변 지인들이나 친구들에게 많이 권유 하고 있어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1. 외적변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시작하는 제일 큰 이유인 거 같아요. 본인의 외적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아 변하고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죠.



저는 운동을 처음 시작할 당시 저는 그저그런 평범한 체형이었습니다.

저는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딱히 취미도 없었고 그저 흘러가는 인생을 사는 평범한 사람이었죠.

그러다가 그냥 뭐라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억지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죠.

처음에는 정말 재미도 없었고, 힘만들고, 변하는것도 없고해서 금방 흥미를 잃고 그만하려고 했었어요.

그래도 조금만 참고 더 해보자 생각을 하고 정말 억지로 꾸역꾸역 헬스장을 매일 갔었죠.

그러다 보니 어느순간부터 헬스장을 가는 것이 습관이 되었고 조금씩 몸의 변화가 오기 시작했죠

(약 1년 후 변화)



제가 흥미가 붙게된 결정적 이유는 주변사람들의 칭찬 때문인데요.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저는 살면서 칭찬도 들어본적도 없었고 몸의 변화도 못 느끼면서 운동을 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주변지인들이 제 몸에 대해 질문을 하고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그때부터 흥미를 같고 더 열심히 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지금까지도 열심히 운동을 하는 거 같아요.

세상을 살다보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첫인상 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을 하잖아요.

저도 처음보는 사람을 만나고 얘기를 하다보면 처음으로 듣는 얘기가 운동 얼마나 하셨어요??, 몸이 너무 좋으세요!!라는 등 정말 감사하게도 기분 좋은 얘기를 해주시는거 같아요.

2. 자신감, 자존감



두번째 이유는 자신감과 자존감 향상 인데요.

앞서 외적변화가 오고 그로인해 사람들에게 칭찬도 들으며, 자신감과 자존감이 향상 되었던거 같아요.

저는 주변 자존감이 낮은 지인들에게 운동을 꼭 추천 드리는 이유가 바로 자존감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저도 운동을 하기 전에는 자존감도 낮고 어떤것에 도전을 할때 겁도나고 두려움만 많았던 겁쟁이였죠.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죠.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 기대되고 흥미롭게 생각돼요.

이미 한번 도전을 해서 많은 것들을 얻었기 때문에 도전을 하는 것은 저에게 플러스는 있어도 마이너스 될거는 없다 라는 생각을 갖고 무엇이든 해보려고 해요



3. 건강한 삶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이유죠.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고 실제로 운동을 한 뒤로 건강한 삶을 되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거에요.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하루 일상생활이 건강해지고, 활기찬 일상을 보낸다는 것인데요.

저는 운동을 하기전에는 정말 하루를 무계획(?)으로 살았었어요. 뭐가 없는 날에는 그냥 잠만 계속 자고 밥도 대충먹고 쉬어도 쉬어도 피곤한 일상을 계속 보내곤 했죠.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고 욕심이 생기다보니 제 나름 식단도 시작하게 되었고 나름 하루 계획을 세워서 계획에 맞게 하루를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전에는 식사도 대충 배달음식을 시켜 먹거나 편의점 음식으로 때우곤 했죠. 그러다 보니 돈은 돈대로 나가고, 몸은 몸대로 안 좋아 지곤 했어요

지금은 최대한 클린한 음식과 영양성분을 신경 써서 먹는 습관을 들이다 보니 음식값도 덜 나가고 몸도 훨씬 건강해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거 같아요

제 주변 사람들이 저에겐 가끔 물어보기도 합니다

그렇게 살면 재밌냐고, 무슨 이유로 그렇게 까지 하냐고

저는 하루하루가 너무 재밌고 뿌듯합니다.

저를 계속 발전시키고 성장을 한다는게 너무 축복받은 취미를 얻었다고 생각해요.

저는 지금까지도 저에게 운동을 추천해준 친구에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만날 때마다 고맙다고 얘기를 해요.




여러분들도 어떠한 변화를 느끼고 싶거나, 흥미를 찾고 싶다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운동은 억지로 해야하는 일이 아닙니다.



힘듬 속에서 본인만의 재미를 찾고 긍정적인 생각을 해봅시다😀😀



그렇다 보면 어느순간 여러분들은 남들이 보기에 정말 멋있는 사람이 되어 있을겁니다.



저와 같이 하루하루를 성장하며 살아봐여!!

저도 끝까지 노력하며 살아볼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동 #운동하는남자 #운동블로그 #헬스 #헬린이 #일상 #오운완 #패션 #패션블로그 #서이추 #서이추환영